내륙여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방울토마토 조회 1회 작성일 2021-05-12 17:39:07 댓글 0

본문

내륙의 바다 '충주호'로 연결된 단양 제천 충주 여행 [테마기행길]

전국 어디서나 오기쉬운 '내륙의바다'
충주호로 연결 된 제천, 충주, 단양
충주호를 따라하는 충북여행 지금 가보실까요~?

#단양 #충북여행 #충주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10권역 중부내륙힐링여행

국내여행 다큐 강원도 영월 여행 (feat. 10권역 중부내륙힐링여행)

여행전문채널 킴스트래블에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10권역 중, 중부내륙힐링여행 강원도 영월로 찾아 갑니다
킴스트래블이 직접 담은, 영월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킴스트래블이 추천하는 영월 여행코스
1. 봉래산
2. 주천 판운 섶다리
3. 선돌
4. 한반도 지형 마을
5. 장릉
6. 청령포⠀

안내사항
1. 위 콘텐츠는 촬영 기간 중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모두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2. 사진 촬영 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였으며 인물 촬영 시에만 잠시 마스크를 벗고 안전하게 촬영하였습니다.

경북 언택트 힐링 여행지 23선 소개

경북 언택트 힐링 여행지 23선 소개

'언택트(Untact)'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언택트란 콘택트(contact:접촉)에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붙인 말로 비대면, 비접촉을 의미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되고 집콕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덜기위해 경북 곳곳에 있는 대면은 줄이고 즐거움은 커질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입암리 359)
- 시원하게 펼쳐진 풍경이 압권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바다 데크로 길을 만들어 바다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 경주] 건천편백나무 숲 (경주시 건천읍 송선리 634-4)
- 오래 머무르기 좋은 숲으로, 나무들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듬뿍 마실 수 있다. 피톤치드로 면역력은 높이고 스트레스는 줄일 수 있길 기대한다.

#3 김천] 친환경 생태공원 (김천시 대항면 운수리 산 83-6)
- 직지사 방문 시 들리기 좋은 곳으로 생태공원의 넓은 잔디광장은 초록빛은 답답한 마음에 생기를 준다.

#4 안동] 하회마을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 유교문화가 살아있는 하회마을. 하회마을로 들어서면 보이는 강변길, 천연기념물 473호로 지정된 솔숲은 복잡한 마음을 차분하게 하기 좋다.

#5 구미] 금오산 올레길 (구미시 금오산로 336-44)
- 금오산 저수지를 따라 걷다 보면 저수지에 비친 아름다운 전경은 금오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길 중간중간 있는 작은 쉼터는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6 영주] 무섬마을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무섬마을 외나무다리는 내성천이 흐르는 소리와 조화를 이루어 고즈넉함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7 영천] 선원마을 (영천시 임고면 신선로 688)
- 콘크리트로 뒤덮인 도시를 떠나 고택이 늘어선 흙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추억에 마음도 따스해진다.

#8 상주] 경천대 전망대 (상주시 사벌국면 삼덕리)
- 노송 숲을 거쳐 전망대에 이르면 시원한 낙동강 물길과 주변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까지 오르는 울창한 솔숲은 걷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

#9 문경] 진남교반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은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이 이어지고, 강 위로 철교, 구교, 신교 등 세 개의 교량이 나란히 놓여있어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룬다.

#10 경산] 반곡지 (경산시 남산면 반곡리 246)
- 수면에 비친 왕버들은 반곡지의 매력을 잘 보여준다. 녹색 싱그러움으로 뒤덮인 반곡지는 언제 가도 한 폭의 그림이 되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11 군위] 한밤마을 돌담길 (군위군 부계면 대율리)
- 내륙의 제주도라 불리는 한밤마을은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든다.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난 것 같다.

#12 의성] 조문국사적지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24)
- 푸른 잔디가 펼쳐진 나지막한 언덕과 고분은 하늘과 맞닿아 아름다운 지평선을 그려낸다. 그 자체가 자연이 만들어낸 포토존이다.

#13 청송] 주왕산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 주왕산 등산로를 따라 걷는 길은 나무가 햇살을 막아주고 바람이 불어와 땀을 식혀준다. 자연의 위로를 받으며 걷다 보면 세상에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다.

#14 영양] 맹동산풍력발전단지 (영양군 석보면 요원리 산31-40)
-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하기 좋은 맹동산을 오르면 손에 닿을 듯한 하늘을 볼 수 있다. 밤에는 수만개의 별이 쏟아져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

#15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길 (영덕군 영해면)
- 입구부터 쭉쭉 뻗은 나무를 바라보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측백나무와 편백의 향기는 그 느낌을 더욱 배가 시켜준다.

#16 청도] 청도읍성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
- 임진왜란과 일제강점기를 거쳐오며 많은 상처가 남은 공간이지만 고즈넉하게 쭈욱 뻗은 읍성을 따라 걷다보면 소중한 문화재와 역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느끼게 된다.

#17 고령] 지산동고분군 고분가얏길 (고령군 대가야읍 지산리)
- 쭉 뻗은 소나무를 따라 만들어진 흙길을 걷다 보면, 어느 순간 능선을 따라 이어진 고분의 행렬 속에 들어선 나를 발견할 수 있다

#18 성주] 성밖숲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 봄이면 왕버들 나무의 초록빛과 맥문동의 보랏빛이 조화를 이루어 신비로운 기운을 자아낸다. 맥문동의 보랏빛 장관에서 찍는 사진은 어떻게 찍어도 한 폭의 그림이 된다.

#19 칠곡] 관호산성 둘레길 (칠곡군 약목면 관호리)
- 관호산성 둘레길에 있는 호국의 다리는 한국전쟁의 마지막 보루였던 낙동강 전투가 치열하게 치러졌던 곳이다. 낙동강을 따라 뚜벅뚜벅 걷다 보면 역사의 한 장면 속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20 예천] 회룡포 전망대와 뿅뿅다리 (예천군 지보면 마산리)
- 회룡포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비룡산 회룡포 전망대와 걸을 때마다 물이 뿅뿅 솟아오르는 뿅뿅다리는 걷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느끼게 한다.

#21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 한반도 생태계의 핵심축 백두대간의 자생식물을 보존하고 있다. 특히 백두대간 수목원의 금강소나무 군락지는 아시아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피톤치드 샤워는 공짜^^

#22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와 등기산 공원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0)
- 탁 트인 풍경은 숨 쉴 틈이 필요할 때 방문하기에 적격이다. 시원한 에메랄드빛 바다와 파도소리는 머리와 가슴을 후련하게 해준다.

#23 울릉] 행남해안산책로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 기암절벽을 따라 걷다 보면 사방에서 물방울이 튀어들지만 새로운 느낌에 오히려 웃음이 난다. 또한, 기암절벽과 넓고 푸른 바다는 그 생경한 느낌에 자연의 신비로움에 대한 감성이 절로 일렁인다.


* 건강한 거리두기 경북 언택트 힐링 여행지 23선 이었습니다! ^^*

#경북나드리 #경북여행 #경북언택트관광 #경북언택트여행 #언택트여행지

... 

#내륙여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homepag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