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의철학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플러스씨 조회 2회 작성일 2021-08-03 08:49:21 댓글 0

본문

미슐랭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쓰지 요시키가 논하는 한식의 세계화 “주방의 철학자 한식을 논하다” (KBS 090712 방송)

“주방의 철학자 한식을 논하다”

우리 나라 음식, 한식의 세계화가 화두로 떠오른 것은 오래된 일이다. 과연 한식은 세계를 향해 올바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일까. ‘KBS 스페셜’은 프랑스와 일본의 요리를 세계화시킨 유명 요리사들을 만나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타진한다.

#미슐랭 #피에르가니에르 #한식세계화

EN/K-humanities〔인문숲시즌2〕길위의 철학자#꼭읽어야할현대철학자#에릭호퍼-이은민#Philosopher on the Road #Eric Hopper

시민이 인문의 주체다
인문학협동조합 망원경이 만든 인문 콘텐츠
〔인문숲시즌2〕는 '방황'을 주제로 합니다

길위의 철학자 - 에릭 호퍼

1. 길위의 철학자 에릭호퍼
2. 어떤 책인가?
3. 에릭 호퍼의 어린 시절
4. 어떤 철학자로 평가받나?
5. 1900년대 초반 미국사회는?
6. 인생책 '백치'
7. 굶주림 속에 자유를 얻다
8. 오렌지 행상, 수치심을 느끼다
9. 헬렌과 결혼했다면 에릭 호퍼는 행복했을까?
10. 수용소에서
11. 쿤제 이야기
12. 가장 인상 깊은 구절은

이 영상은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습니다

Citizens are the subjects of humanity.
Humanities content created by the Humanities Cooperative Telescope.
Humanities Forest Season 2 is about wandering.

Philosopher on the Road - Eric Hopper.

1. Philosopher on the Road Eric Hopper
2. What kind of book is it?
3. Eric Hopper's childhood
4. What kind of philosopher are you considered?
5. American society in the early 1900s?
6. Life Book 'Idiot'.
7. Gain freedom in hunger
8. Orange peddler, feeling shame.
9. Would Eric Hopper be happy if Helen was married?
10. In the camp
11. Kunze Story
12. The most impressive phrase is

This video was produced with the support of the local newspaper development fund.

강신주 철학자가 말하는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철학의 대전환 [고인사이드(Go! Inside) 4회]

강신주 박사는 (팬데믹 우울을 치유하는 철학적 사고는 어떻게 가능한가) 를 주제로 강연합니다. 강단철학에서 벗어나 대중강연을 통해 자신의 철학적 소통과 사유를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것으로 유명한 강신주 박사의 팬데믹 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철학하기는 우리의 사유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강신주 박사는 팬데믹 우울 극복을 위한 힘은 무상(無常),고(苦),무아(無我) 라는 사유와 깨달음을 통해 삶을 관통하는 철학적 지침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냉철한 사유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한 공기의 밥과 같은 선한 사랑, 즉 아낌과 자비로 나아갈 때 지혜로운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강신주 박사는?
강신주 박사는 강단에서 벗어나 대중 강연과 책을 통해 우리 시대의 대중철학자로 불립니다. 새로운 철학적 소통과 사유로 모든 사람이 철학자인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연세대 대학원 철학과에서 「장자철학에서의 소통의 논리」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대학과 미디어를 통해 활발한 대중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철학이 강단에서 내려와 대중들과 만나 철학적 소통과 사유를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나누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동안 『철학, 삶을 만나다』, 『상처받지 않을 권리』,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등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동양철학 전공자이면서도 서양철학의 흐름에도 밝은 그는 쉽게 읽히는 철학을 지향하고, 철학과 문학을 동시에 이야기하며 이성과 감성을 만족시키는 철학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강신주 #강신주철학자 #고인사이드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BTN 붓다회 가입
https://btn.co.kr/youtube/cms.html (링크 누르고 가입 신청)
1855-0108 (정기후원)
불자여러분의 정기후원이 부처님법을 널리 홍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주방의철학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2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homepag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